Info & News

[스크랩] 각종 캐나다 `유학 후 이민` 프로그램들은 99% 사기

솔벤트 2018. 6. 20. 17:23

제가 요즘 최근 캐나다 이민이 많이 어렵다고 계속 말씀드리고 있죠.


Express entry, LMIA 등의 강화 이후에 보통의 한국인이 캐나다 이민, 영주권 취득에 성공할 가능성은 매우 낮으니, 섣불리 캐나다 '유학 후 이민' 등에 올인하지 말라고 자주 말씀을 드리는데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네이버와 다음은 각종 유학원, 이민업체들의 캐나다 '유학 후 이민' 프로그램 관련 홍보글, 댓글로 도배가 되어 있네요.


마침, 이런 캐나다 '유학 후 이민' 프로그램들의 사기성을 증명할 수 있는, 결정적 통계자료가 캐나다 연방정부 이민성 명의의 보고서로 발표가 되어서, 소개해드립니다.


정확한 보고서 명칭은 'Express Entry: Year-End Report 2017'라고 합니다.


이 보고서에는 2017년도 캐나다 영주권을 어느 나라의 국민들이 많이 받았는지 순위가 매겨져 있어요.


그 숫자가 1%도 안되는 나라들은, 그 숫자가 너무 미미하여 통계표에 올라 있지도 않습니다.


대한민국은 이 통계표에 흔적도 없습니다.



통계표 상 2017년 맨 마지막에 위치한 필리핀이 1,147명 영주권 받았습니다. 전체 1%에요. 


한국은... 그보다 적으니 통계표에도 안나오겠죠.


이런 자료를 보여주면, 또 각종 캐나다 유학원, 이민업체들에서 이렇게 또 둘러댈 것이에요.


2017년은 잠시 주춤했을 뿐이다... 2016년에는 많이 받았다...


그래서 2016년 자료도 준비했습니다. ^^


2016년에는 브라질이 491명으로 통계표 상 마지막을 차지했습니다. 


역시 한국은 1%도 안되니, 통계표에 안나오죠.


그 말은... 491명보다도 작은 수의 영주권을 받았을 것이라고 짐작만 할 뿐이죠.


참고로...


캐나다 이민이 한국에서 인기가 있었던 이유는요.


2000년대 중후반만 하더라도 매년 5,000명 이상의 한국인이 영주권을 쉽게 받던 시절이 있었습니다.


그 때, 한국에 소문이 좌~악 난 것이죠.


캐나다 허접 컬리지로 '유학'을 하고, 그저그런 교민 업체에 잠깐 1년 동안 '취업'해서 '영주권' 취득할 수 있다... (소위 CEC 이민)


그래서, 그 당시 '~카더라' 소문이 아직까지 유효한 것으로 많이들 알고 있고, 여전히 각종 캐나다 유학원, 이민업체들에서, 캐나다 무슨무슨 주의 어떤 명문(?) 컬리지를 유학하면, 취업이 보장되고, 영주권도 쉽게 받을 수 있다... 


이런 새빨간 거짓말로 지금까지도 열심히 마케팅을 하는 것입니다.


이런 거짓말에 속아 넘어간 많은 한국의 가장, 엄마들이 아이들 데리고 억 단위의 자금을 투자해서 캐나다로 지금도 넘어가고 있지만... 이민에 성공했다는 사람은 없어요.


2017년 캐나다에서 신규로 학생비자를 받은 한국인의 숫자는 무려 16,000명이 넘습니다.


2016년에도 15,000명 이상이 캐나다 학생비자를 받고 캐나다에 들어왔어요.


그런데, 이 유학생들 중에서 캐나다 영주권 받아서 캐나다 이민에 성공했다는 사람은.... 통계표 상에 나오지도 않을 정도로 미미해요.


제가 그래서 캐나다 '유학 후 이민'은 현재 캐나다 이민법, 노동시장 상황을 고려했을 때, 왠만한 한국인에게 가능한 방법이 아니다... 라고 상담시 조언을 하고, 블로그, 카페에도 기회 있을 때마다 공지하고, 또 지식in 질문에도 답변하지만... 


여전히 캐나다 '유학 후 이민' 사기에 속는 분들이 너무 많습니다.


캐나다 정부의 구체적 통계자료 원문 링크는 아래를 참고해보세요.


https://www.canada.ca/en/immigration-refugees-citizenship/corporate/publications-manuals/express-entry-year-end-report-2017.html


이 글을 보시는 분들은, 제발 이런 정보 혼자만 알고 계시지 마시고, 가급적 다른 캐나다 이민 희망자, 유학 희망자 등에게도 널리 전파 부탁드립니다.


제가 팩트를 확인하고, 이민법 분석하고, 보고서 읽어보고 이런 것은 잘하는데요.


네이버와 다음을 도배하고, 댓글을 조작할 수 있는 능력은 없거든요... ㅋ


여러분들이 도와줘야, 한 명이라도 더 캐나다 이민 사기 피해자를 줄일 수 있을 것입니다.


이런 것도 대한민국이라는 국가과 사회에 대한 봉사라면 봉사죠. ^^


'Sammy의 이민자료실' 운영자 Sammy


#캐나다이민 #캐나다유학 #캐나다취업 #express #entry #expressentry #LMIA #CEC #캐나다 #주정부이민 #영주권 #기술이민 #취업이민 #사업이민 #투자이민 #유학후이민 #이민사기 #사기

출처 : Sammy의 이민자료실
글쓴이 : Sammy 원글보기
메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