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nvironment

기후변화센터 홈페이지

솔벤트 2012. 7. 11. 21:51

 

2008년에 설립된 기후변화센터 홈페이지 입니다.

제가 알기로는 한 번(이상?)의 리뉴얼을 거쳐 지금의 모습을 갖게 되었습니다.

센터 로고도 바뀌었었지요. 홈페이지 주소는 아래와 같습니다.

 

http://www.climatechangecenter.kr/

 

오늘은 기후변화센터에서 주최한 '기특한 만남'을 다녀왔습니다. 평소 관심이 있어서 어떻게 하다가 홈페이지를 접하고 뉴스레터를 구독하고 있었거든요. 어떤 내용의 강연을 할지 궁금해서 신청하고 다녀왔습니다. 생각보다 젊은이들이 많았어요.(요즘 흔히 하는 20대 위주 강연회인 것 같기도 했습니다.) 강연내용 등 후기는 정리해서 다시 포스팅을 할 계획입니다.^^

 

 

 

메인화면

심플한 디자인을 사용하여 비교적 깨끗하게 정리되어 있습니다.

SPOT 영역의 그리드, 우측 배너영역의 폰트 크기와 위치 등이 좀 어그러져 정리가 덜 되 보이는 면은 있습니다.

 

활동영역 페이지

교육, 정책/연구, 비즈니스 포럼, 캠페인 등 기후변화센터에서 하는 활동에 대해 살펴보실 수 있습니다.

 

기후변화센터는 모금활동을 통해 기후변화 관련 교육, 홍보 캠페인, 관련 행사를 하는 곳에 사용하고 있습니다.

제가 오늘 받은 자료에 의하면 클린스토브 지원사업을 통해 개도국 저소득층의 기후변화 대응을 돕기도 합니다. (후원문의 02-2011-4307)

 

~클린스토브 지원사업~

세계인구의 약 50%는 나무 땔감을 사용하는 스토브를 사용하고 있는데, 이로 인해 산림파괴와 탄소배출로 지구온난화와 기후변화가 악화되고 있습니다. 기후변화센터는 미국 환경 NGO인 EDF와 함께 클린스토브 지원사업을 하고 있으며 이 사업을 통해 기후변화 완화와 개도국 저소득층의 삶의 질 개선을 꾀하고 있습니다.

 

 

 

탄소발자국 계산기 (메인>우측 배너 클릭으로 이동)

 

지하철을 주로 이용해서 해봤는데..

출발:부평 ~ 도착:종각 (예전에 다니던 노선 일부) 넣고

이동시간하고 이용날짜가 있는데 이동시간은 편도 63분/ 이용날짜 20일(평일기준) / 왕복체크 했더니

1 kgCO2가 나왔어요 'ㅁ'); 마무리로는 금액과 상쇄(?)할 수 있는 기부 리스트를 보여줍니다.

 

기후변화에 관심있는 분들은 지켜보시고 함께 참여하실 수 있는 행사가 많을 것 같아요.

 

기후변화센터

홈페이지 http://www.climatechangecenter.kr/

페이스북 http://www.facebook.com/KRCCC2050

트위터 http://twitter.com/KRClimateChange

블로그 http://blog.naver.com/ccenter02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