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fo & News

[VB program] 체지방관리 건강기능식품 메타그린 :)

솔벤트 2013. 3. 31. 00:30




[VB program] 체지방관리 건강기능식품 메타그린 :)



건강기능식품

줄 수 있고, 항산화 작용을 도와 신진 대사를 원활히 하는 S.O.S 순수 녹차 정제

메타그린







혹시 '대사증후군' 을 아시나요?

길고 많이 먹는 한국식 회식 문화가 가져오는 복부비만.

운동량이 적은 현대인들에게 찾아오는 성인병.

치명적인 합병증을 불러일으킬 수 있는


대사증후군!


대사증후군에 대해 알아보고 위험도 체크, 조심해야 할 점도 알아보아요.




대사증후군이란?



보건복지부서울시 대사증후군 관리사업 지원단에서는 다음 5가지 항목 중 3가지 이상 해당될 때,

대사증후군으로 정의한다고 해요.



1. 허리 둘레가 남자 35인치(90cm), 여자 33인치(85cm) 이상 복부 비만인 경우

2. 중선 지방 수치 150mg/dl 이상고지혈증인 경우

3. 콜레스테롤 (HDL)이 남자 40mg/dl 이하, 여자 50mg/dl 이하인 경우

4. 수축기 혈압 130mmHg 또는 이완기 혈압 85mmHg 이상고혈압인 경우

5. 공복 혈당 100mg/dl 이상고혈당인 경우


그야말로 복부 비만, 고지혈증, 고혈압, 고혈당인 경우들이 해당되네요.
전반적으로 운동량이 적고 비만인 경우가 많이 해당 될 것 같아요.

생활습관이 급속하게 서구화되면서 최근 특히 복부비만과 관련해 고혈압, 당뇨병, 고지혈증, 심뇌혈관질환 등이 증가하고 있는데, 이들 질병은 생활습관의 변화에 따른 질병이란 의미로 생활습관병이라 합니다.
생활습관병 중 비만, 고지혈증, 당뇨병, 고혈압은 심뇌혈관 질환의 중요한 위험인자로 확인되었습니다. 이러한 심뇌혈관 위험인자를 동시 다발적으로 갖고 있는 경우를 대사증후군이라고 합니다.


한 명이 여러 질환의 위험인자를 갖고 있을 때를 말한다고 합니다.
비만이 합병증이 잘 오듯.. 대사증후군은 큰 병의 위험이 아주 많기에 무섭다고 할 수 있겠네요..





생활 속 나의 대사증후군 위험도 체크리스트


식습관 체크

잡곡밥보다 흰밥 위주로 식사하는 날이 많다.
□ 한끼만 집중해서 먹고 나머지 끼니는 대충 먹는 등 불규칙적인 식사를 한다.
□ 식사와는 별도로 빵과 과자 등의 간식을 자주 섭취한다.
□ 생수나 차보다는 주스, 음료, 설탕 넣은 단 커피등을 즐긴다.
일주일에 2회 이상 술을 마시며, 한 번 마실 때 폭음을 하는 경향이 있다(남자는 하루2잔, 여자는 1잔 이상)

생활습관 체크

□ 버스나 지하철 대신 자가 운전을 하거나 택시를 자주 이용해, 걷는 양이 적은 편이다.
유산소 운동을 일주일에 1회 혹은 30분 이하로 하거나 전혀 하지 않는다.
TV나 컴퓨터 앞에 자주 붙어있고, 스마트 기기로 스트레스를 푸는 스타일이다.
장시간 의자에 앉자 있는 직업에 종사 중이다.
□ 30세 이상 전업주부로 가사 외에 다른 여가 활동을 즐기지 않는다.



체크 7개 이상/빨간불!
너무 긴장을 늦춘 건 아닐까요? 대사증후군은 여러가지 성인병 유발을 야기할 수 있는 질병의 시작입니다.
전문의와 상담을 권해드립니다.

체크 4개 이상/노란불!
생활습관에서 변화를 주어야 할 것 같습니다. 식습관에서부터 생활습관까지 조금 더 긴장하고 신경써주세요!

체크 2개 이하/초록불!
모범적으로 생활하고 계시네요~ 하지만 항상 긴장을 늦추지 않는 대사증후군 예방 습관, 잊지 마세요!

저도 체크해봤는데 4개 나오네요.. 저는 운동하지 않고 의자에 오래있고 전자기기 많이 쓰고 ㅠㅠ
다행히도 식습관은 좋은 편입니다. 과식하지도 않고요..그런데, 술자리가 있을 때 저렇게 한 두잔만 먹을 순 없는데;
저 이상이면 폭음에 해당되는 건가요?!;;; 끄응-. 여튼 취할정도로 마시는 것은 좋지 않은 것 같아요.

건강한 식단과 규칙적인 식습관, 그리고 꾸준한 운동이 대사증후군을 예방하고 모든 건강의 기초가 아닌가 싶습니다.




대사증후군 예방과 치료


대표적 생활습관병인 대사증후군은 심뇌혈관 질환의 중요한 위험인자로 확인된
비만(복부비만), 고지혈증, 당뇨병, 고혈압을 한 사람이 동시 다발적으로 갖고 있는 경우를 말하며
심장질환 발병 활률 2배, 당뇨병 6배, 뇌혈관질환 위험도 2배 등 만성성인질환으로 빠르게 연결되는
성인병의 시작 단계입니다. 대사증후군의 예방과 치료는 원인이 되는 뱃살을 줄이는 것이 가장 효과적이고 중요합니다.

중년의 남성, 여성 뿐 아니라 젊은 20~30대 층에서는 서구화된 식습관으로 팔과 다리는 길어지고
겉은 날씬하고 배만 나온 마른 비만이 많아지고 있습니다. 이들의 생활습관을 살펴보면 대부분
규칙적이지 못한 식생활과 운동량이 부족하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식습관 개선과 규칙적인 운동을 통해 뱃살을 감량하게되면 대사증후군의 구성 요소인 고혈압, 고지혈증 및 고혈당 등이
개선되어 대사증후군의 위험으로부터 벗어날 수 있습니다.


-

네이버 건강에 좋은 자료가(국가정보건강포털 출처의.) 있어서 가져와 봅니다.

체중관리, 복부관리가 특히 중요하며 생활습관의 개선!을 요구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고지혈증, 콜레스테롤 같은 부분은 의사의 처방을 받아 약을 드시면 좀 더 나아질 것 같네요.
자세한 내용은 꼭 원문을 확인하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위 출처와 링크 동일)


생활습관개선내용을 보시면 아래와 같습니다.


그리고 대사증후군이 아니더라도 건강검진을 잘 받으셨으면 좋겠어요.
어머니 건강검진 받으실 때 같이 갔었는데 대기하면서 보니, 정말 부모님들이 거의 혈압약, 콜레스테롤 약을 드시고 계시더라구요..
나이가 있으셔서 그런 부분도 있겠지만 부모님 건강도 챙겨드려야 할 것 같아요.




그리고 운동요법도 특히 중요합니다. 이유는 인슐린 저항성과 관련해서도 대사증후군이 될 확률이 높아지는데요,
운동은 한번만 하더라도 인슐린 저항성을 개선시키기에 
지속적으로 운동을 하는 경우 인슐린의 이용률이 높아지고 저항성이 개선된다고 하네요.

운동도 무턱대고 하기보다는 자신의 건강과 신체, 나이에 맞는 운동을 하시는 것이 안전합니다.
잘못하면 근골격계의 손상과 급사까지 초래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준비운동과 운동 후 스트레칭도 챙기시고 자세한 내용은 위의 네이버링크를 확인해 주세요 :)




복부 체지방 관리에 효과적인 녹차카테킨


세계 10대 건강 식품 중의 하나인 녹차는 각종 암예방 및 환경 호르몬 예방 효과에 이어
대사증후군 관리에도 가장 효과적인 원료로 각광 받고 있습니다.
녹차의 카테킨 성분은 음식 섭취 시, 지방분해효소의 역할을 저해하여 지방이 몸으로 흡수되는 것을
차단하고 몸 밖으로 배출되는 것을 용이하게 함으로써 뱃살관리에 도움을 주는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매일매일 고농축 녹차 카테킨 330mg
( 메타그린 구입 : http://bit.ly/158ajDG )




대사증후군이란 단어로 정리될 수 있는 병이라는 사실은 전 처음 알았어요..; 대사증후군은 실제로도 현대인의 건강을 매우 위협하기에 여러 국제기구에서도 걱정하는(?) 세계적인 관심의 병이랍니다. 대사증후군 진단 시 여러 기구에서 사용하던 기준을 하나로 통합하게 되었다고 해요. 세계보건기구 WHO의 진단기준도 있더라구요.. 그것이 정리 된 것이 바로 가장 위쪽에 소개해 드렸던 5가지중 3개 이상일 경우랍니다.

저는 다행이도 최근 받은 인바디(?)에서 복부비만은 없다고 하더라구요. 다만 너무 운동부족이라서 근육량이 많이 없다고 ㅠㅠ; 스스로도 움직이기를 좋아하는 편은 아닌데, 건강이 너무 나빠질 것 같아서 저도 가벼운 운동부터 조금씩 해보려고 해요. 매번 다짐해도 꾸준히 지속시키기가 쉽지 않네요. 그런데 위에서 운동을 한 번만 해도 인슐린 저항성에 영향을 미친다고 하니. 작심삼일 이라면 삼일마다 마음을 먹으란 말이 있듯, 작심삼일이라고 꾸준히 해봐야 겠어요 ㅠㅠ;

흡연, 과음(술), 비만은 정말 만병의 근원인 것 같아요. 병에는 정말 건강한 식단이 중요하답니다! 건강을 잃으면 모든 것을 잃는 것과 마찬가지이니.. 모두들 건강에 신경쓰셔서 하고 싶은 일들 마음 껏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