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ood(맛집)

가지구이 만들기

솔벤트 2013. 5. 12. 14:01


우선 이 레시피는 '마고마고 아라시'라는 일본 쇼 프로그램에서 쇼가 만든 레시피대로 만들었습니다.

2006년도에 방송했나? 그런데 제가 동영상을 본 것은 2010년도 쯤..이 아닐까 생각되네요. 기억은 가물가물합니다.

그 때 부터 매우 간단해서 만들어 보고 싶다라고 생각했었는데.. 2013년이 되서 해보게 되었네요;


재료: 가지1개/마요네즈/간장/참기름

소금은 없어도 되는데 제가 넣었군요 'ㅁ';



우선 가지를 넓적한 면이 나오게 슬라이스 해 줍니다. 두께는 0.5~0.7 cm 정도면 될 것 같습니다.

제 어설픈 칼질이 보이네요 ㅋㅋ





여기서 저는 물기를 빼주기위해 소금을 뿌리고 기다렸었는데요, 그냥 키친타월로 가지를 두드려 물기를 제거한 뒤 바로 조리에 들어가셔도 됩니다. :) 소금을 나중에 털어주어서 그런지 아주 짜다는 느낌은 없었지만.. 여하튼 소금은 필요없을 것 같네요.




기름은 참기름을 사용해서 구웠습니다. 가지는 기름을 많이 먹어서 약간 넉넉히 해주시면 좋을 것 같네요.





뒤집어서 구워주기. 노릇노릇해지면 접시에 옮겨담아줍니다.





가지 위에 마요네즈를 뿌리고 간장도 살짝 덧뿌려주면 완성!


맛을 봤는데요 처음엔 '음?' ㅋㅋ 흔히 맛보던 맛이 아니라서 표현하기 힘들더라구요. 

맛이 없진 않은데 맛있다라는 느낌보다는 '이건 무슨 맛이지?' 했었네요. 약간 짭짤한 느낌이 있구요, 

그런데 먹을 수록 괜찮았던 것 같네요.

일본 요리쪽에 가까워 그런지 일식이나 마요네즈를 좋아하시는 분들은 괜찮을 것 같네요. 

일식을 싫어하시는 분들은 아마 못드실 듯.


양념맛으로 먹는다고하면 마요네즈+간장 이기에 이 맛에 괜찮으신 분들은 독특한 맛을 즐기실 수 있지 않을까 생각해 봅니다. ㅋㅋ

저는 나름 신선한 요리로 괜찮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