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iary

새블아수기_ 새블아 마지막 과제^^, 자신에게 드는 아쉬움

솔벤트 2011. 5. 23. 23:25

그동안 다음에서 했던 '새내기 블로그 아카데미'를 수강하였습니다.

처음에 두근두근 하면서 블로그를 어떻게 더 잘 활용할 수 있을까 하고, 어떤 것을 가르쳐 줄까 기대하며 수강하였던게

엇그제 같은데 벌써 10주가 지나 마지막 과제를 하고 있네요. ^^

개인적으로는 스스로에게 아쉬움이 있었습니다. 강의는 매번 잘 챙겨 들었지만 모든 과제를 제대로 수행해내지는 못했거든요.

과제 전체를 한 것도 아니었고, 하나의 포스팅에 다른 분들처럼 열정을 쏟지도 못한 것 같습니다.

올해들어 파견간 곳이 너무 바쁘고 체력적으로도 너무 힘들어서, 현재 모든 일이 좀 힘에 부친다는 것이 핑계가 되네요~

 

그래도 새블아 덕분에 블로그에 좀 더 자주 들어올 수 있었던 것 같아요.

힘들고 귀찮다고 마냥 방치해 버릴 수 있었지만, 과제도 해야하고 강의도 들어야하니

일주일에 한 번 이상은 그대로 블로그에 포스팅이라도 끄적였던 것 같습니다.

그 사이 과제를 하면서 몰랐던 블로그 내의 기능도 익히고, 스킨도 바꾸고, 다른 분들의 포스팅 작성 방법도 구경하고~

색다른 소소한 재미를 안겨주었던 것 같아요.

 

그동안의 과제를 간단히 정리해 보았습니다.

오프라인 1강> 과제를 하지 못했습니다 ^^; 아마 한 가지 주제를 정하는 것이나 첫 과제라 방황했던 것 같아요.

온라인 1강> 공연무대가 필요해? 딜라이트 스테이지에 참가해봐! - 4월 16일(토)

            지도 같은 기능을 처음 사용했다고 되어있네요 ~ 헤헤

온라인 2강> 나무 10만 그루를 심는 포장?

역인글 등의 기능을 사용했어요~

온라인 3강> [주말농장] 110402-0403 땅을 보고 파종하다

'나의 첫번째' 에 대한 이야기를 주제로 글을 쓰는 것이었어요. 저는 주말농장을 처음 해 보는 포스팅을 제출했어요.

온라인 4강>

스킨, 레이아웃 등 블로그 꾸미기 과제 :D 위젯도 달아야 했지요. 변화되서 현재의 블로그 스킨으로 완성!

온라인 5강>

블로그와 소셜미디어를 연결하는 것이었어요. 제 블로그에도 보시면 포스팅 하단에 요즘/트위터 보내기 등이 연결되어 있지요.

오프라인 2강>

파워블로거로 유명하신 문성실님의 강의였는데요, 너무 가보고 싶었지만 시간이 안맞던 관계로 동영상으로 강의 감상^^(감사해요) 강의내용을 정리하는 과제였는데 그만 기간을 놓쳐서 패스~

온라인 6강> [레브론] 뉴 컴플렉션 원스텝 스킨커버 SPF15

변호사께서 해주시는 저작권강의! 깜짝 놀랐었지요~ 저작권에 위배되지 않는 포스팅작성이 과제였습니다. 저는 제가 사용하던 화장품을 리뷰해 보았어요.

온라인 7강>

'5월 가정의 달'에 대한 주제로 글을 쓰는 것이었는데 생각나는게 아무것도 없었어요.ㅜㅜ

오프라인 3강>

새블아 수기작성! 지금 보시는 글입니다 ^^

 

게으른 면도 있어 매일 포스팅 하지 못하고

여러 가지에 얕은 관심이 있어 한 가지 주제를 못정하는 블로그지만

작은 공간을 꾸려나가는 것이 요즘 제 생활 중 하나의 즐거움 입니다~ ^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