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ravel

[근처] 포스코빌딩 안에 있는 수족관

솔벤트 2011. 10. 25. 15:06

 

 

포스코 빌딩에는 수족관이 있습니다 :)

최근 근무지(파견이라 이동이 많네요a) 근처에 포스코빌딩이 있는데요,

내부에 수족관이 있어서 가끔 점심시간을 이용해서 구경가곤 합니다.

여행카테고리지만 여행은 아니고. 근처 구경?이 적당하겠어요 ㅎㅎ 일본카테고리에서 여행부분을 빼내야 할 듯 ㅋ

 

수족관은 가격 또한 어마어마 하다고 하는데 그 액수는 기사(?)마다 다른 것 같아요 ^^;

제가 듣기로는 20억짜리라고 ㄷㄷ

크기도 생각보다 꽤 크고 다양한 생물이 들어있어요~

사진찍은 날엔 거북이를 보지 못했지만 작은 거북이도 한 마리 있답니다.

 

큰 물고기 몇 마리와 작은 물고기들이 많은데요,

사진을 좀 작게해서 정리해봤어요.

 

곰치도 있고! 곰치옆에 있는 물고기랑 맨 위의 물고기는 크기가 꽤 커요.

머리부터 꼬리까지의 길이가 30~40cm는 넘어보이더라구요.

 

계속 보다보면 특이한 종류도 많고

이 날 본 것을 다음 날 못 볼 때도 있고, 전에 보지 못한 것을 또 다음에 발견할 때도 있어요 ㅋ

물고기들이 여유롭게 움직이는 모습을 보다보면 저 자신도 여유를 누리는 기분이 되어 편안해져요.

 

사진 두장 나란히-

 

수족관은 원기둥형으로 지하1층 ~ 1층까지 세워져있어요.

어떤 날은 물고기가 위에 많기도 하고, 어떤 날은 아래에 몰려있기도 해요.

 

이 사진에서 상어 보이세요? +_+)/

 

매일 관리 및 청소가 이루어지는 것 같았어요. 12시반 지나서 두명의 사람이 수족관 안으로 들어와요.

바닥 청소나 유리를 닦기도 하시고..

안에 들어가 있는 분들의 모습을 보는 것도, 마치 제가 체험하는 듯한 느낌을 주어서 좋았어요. :D

 

하루는 거북이가 따라다니다 오리발에 차이기도 하고 ^^; ㅋㅋ

 

 

가까이서 물고기들을 보면 마치 날아다니는 것 같아요~

완전 신기.

 

계속 보다보면 뭔가 마음이 정화되는 것 같은 느낌까지..

스트레스 받을 때 자연으로 정화하는 것도 참 좋은 일인 듯.

그래서 대기업에서 이렇게 엄청난 돈을 들여서 수족관을 만든 것이 아닌가 하는 생각도 드네요. 직원들을 위한?!

 

관람은 무료이기 때문에!! 한 번 쯤 와서 보시는 것도 추천합니다~

위치는 아래와 같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