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상(鑑賞·感想 )

20120718 커피콘서트5 - 콰르텟엑스와 함께하는 조윤범의 파워클래식

솔벤트 2012. 7. 22. 00:30

2012 커피콘서트5

콰르텟엑스와 함께하는 조윤범의 파워 클래식

CHO YOONBHUM's POWER CLASSIC WITH QUARTET X

 

인천종합문화예술회관 소공연장

 

 

 

 

 

인천 예술회관에서는 거의 매달 수요일에 커피콘서트라는 것이 있어서

굉장히 저렴한 가격으로 질 좋은 공연을 감상하실 수가 있어요.

이미 많은 분들이 알고계시고.. 저도 한 번 보고 싶어서 예매를 했었는데,

처음엔 예매하는 정보가 전화번호 밖에 없어서 전화를 했더니 인터넷예매가 가능하다더군요 ㅋㅋ

들어갔더니 공연이 가까워진 것은 이미 자리가 없었고, 다음 달 공연을 예매해야 했지요.

 

그래서 가게 된 공연이 커피콘서트5 >_<

 

(개인정보와 예매번호가 찍혀나오는 부분은 포토샵으로 삭제했습니다)

 

클래식이 일반인이 생각하기엔 많이 어려운데 설명을 해주셔서 참 좋더라구요. 그리고 저 이분 봤었어요! 티비에서!

케이블 채널 같았는데 거기에서 강의식으로 작곡가와 곡에 얽힌 이야기를 아주 재미나게 하시고, 음악 들려주시고. 재밌다~ 하고 지나갔었는데 이렇게 보게되네요 :)

 

종종 인터넷에 이름검색을 하신다고 하셨는데, 이 글도 보시려나요 :P

너무 잘 들었습니다 +_+ 강연이 너무 재미나서 기억에 쏙쏙 남았어요. 집에 와서 들은 이야기 전해드리니 집에도 웃음이 가득했어요 ^^

 

카페 지움이라고 근처에 있는 카페와 함께 하는 것인 것 같았어요. 위에 이용권있길래 한 장 가져와 봤어요.

사실 표 받으면서도 아무도 설명을 안해줘서 망설였었는데;; 표를 보여주면 무료(가격 포함인 거겠죠?ㅎ)로 커피 한 잔을 마실 수 있답니다.

그래서 "커피콘서트" 였어요.

 

아메리카노와 라떼 중 선택가능. 전 라떼로 했어요.

공연장 안에는 음료를 갖고 들어갈 수 없기 때문에 좀 더 일찍와서 다 드시고 들어가시거나, 아니면 공연 후 커피를 받아가실 수 있어요.

공연 후에 받아가는 게 좋을 것 같긴한데 그런 사람이 많기 때문에 줄을 좀 서야한다는 것이 있네요.

 

프로그램은

한 시간에 듣는 서양음악사 - 후반부는 영화 음악 으로 나뉘어져 진행되었어요. 전반부/후반부 라고 써있어서 전 쉬는 시간이 있는 줄 ㅋㅋ

앞부분은 슬라이드도 보고 재미난 이야기에 웃으며 정신없이 +ㅁ+)! 빠져드는 강의를 감상하고 짧게 편집된 클래식을 들을 수 있고요,

후반부는 간단히 소개만하고 주로 음악 위주로 감상할 수 있었습니다.

 

<한 시간에 듣는 서양음악사>

1. 사계 하이라이트 The four seasons highlight, Antonin Vivaldi

2. 농담 The joke, Franz joseph haydn - String quartet op.33-2 4th mov.

아 정말 이 곡 당황스러웠어요ㅋ 끝난 줄 알고 박수치면 안끝나있고 ㅠㅠ

그런데 그게 엄청 반복됨.

3. 아이네 클라이네 나흐트 무지크 '나 그거 알아', '작은 밤의 노래' Eine kleine nacht musik, Wolfgang amadeus mozart - Serenade no.13 in G major K525 1st mov.

4. 그것이 진실인가요? Is it true?, Felix mendelssohn - Bartholdi string quartet no.2 op.13 3rd mov.

5. 네 마리 백조의 춤(백조의 호수 중) Dance des cygnes, Pyotr ilyiich tchaikovsky

 

<Cinema paradiso>

1. 올드보이 Last waltz from mido's theme, Shim hyunjung

2. 죽음의 무도 Danse macabre, Camille saint - saens op.40

3. 심슨 가족 The simpsons, Danny elfman

4. 여인의 향기 Por una cabeza, Carlos gardel

 

제가 기억하고 싶어서 곡명들 적어봤어요.

 

콰르텟엑스의 공식홈페이지 http://www.quartet-x.com